- [성경본문] 요한계시록1:4-8 개역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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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요한은 아시아에 있는 일곱 교회에 편지하노니 이제도 계시고 전에도 계셨고 장차 오실 이와 그의 보좌 앞에 있는 일곱 영과
5. 또 충성된 증인으로 죽은 자들 가운데에서 먼저 나시고 땅의 임금들의 머리가 되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있기를 원하노라 우리를 사랑하사 그의 피로 우리 죄에서 우리를 해방하시고
6. 그의 아버지 하나님을 위하여 우리를 나라와 제사장으로 삼으신 그에게 영광과 능력이 세세토록 있기를 원하노라 아멘
7. 볼지어다 그가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각 사람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들도 볼 것이요 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그로 말미암아 애곡하리니 그러하리라 아멘
8. 주 하나님이 이르시되 나는 알파와 오메가라 이제도 있고 전에도 있었고 장차 올 자요 전능한 자라 하시더라
제공: 대한성서공회
그가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계 1:4-8)
요한계시록은 사도 요한이 예수님께서 계시하여 주신 것을 보고 들은 대로 기록하여 증언
한 책이다. 로마 제국의 극심한 핍박 중이던 성도들에게 요한계시록 말씀은 복음이고 소망이
었다. 끝까지 예수님을 붙들고 믿음으로 승리하는 힘과 능력이었다.
요한계시록의 말씀은 당시 성도들에게만 주신 말씀이 아니고 지금 우리에게도 주신 말씀이
다. 우리가 예수님을 구원자로, 다시 오실 주님으로 믿는다면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가에
대해 명확한 답을 준다. 요한계시록을 제대로 알고 믿으면 시대를 분별할 뿐만 아니라 인생의
목표와 방향이 뚜렷해진다. 세상의 일시적인 쾌락에 빠져 인생을 허비하지 않는다.
사도 요한은 먼저 예수님이 어떤 분이신지 증언한다.
첫째, 예수님은 지금도 계시고 전에도 계셨고 장차 오실 분이시다. 둘째, 충성스러운 증인
이시다. 하나님이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신 목적은 예수님을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도록 하기 위함이다(요 3:16). 예수님은 그 사명에 충성하여 고난받으시고 십자가
에 못 박혀 죽으심으로 하나님의 뜻을 이루셨다. 셋째, 임금들의 머리가 되신다.
예수님은 온 우주의 왕이시며, 나라의 왕이시고, 교회의 머리와 모든 가정과 개인의 머리
시고 주인이시다. 모든 왕권과주권과 통치와 권세가 예수님에게서 난다(골 1:16). 넷째,
우리를 사랑하셔서 그가 흘리신 십자가 피로 우리를 죄와 사망과 죽음에서 영원한 행방과
자유를 얻게 하셨다. 이 자유를 얻지 못하면 세상에 매여 끌려다니는 인생을 살다 영원한
죽음을 맞이한다. 다섯째, 우리를 하나님 나라 제사장으로 삼으셨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실 때 성소의 휘장이 찢어짐으로 직접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여섯째, 다시 오실 분이 시다. 예수님이 인간의 모습으로 오실 때는 우리 죄를
대신해 십자가에 못 박히실 연약한 모습으로 오셨지만, 다시 오실 때는 온 우주의 왕으로
온 세계의 권세를 가지고 이 땅을 심판하러 오실 것이다.
예수님은 세 가지 비유를 통해서 우리가 다시 오실 예수님을 맞이하기 위해 어떻게 준비해
야 하는지 말씀 해주셨다(마 25장). 첫째, 열 처녀 비유에서 지혜로운 다섯 처녀는 등과 기름
을 준비하여 혼인 잔치에 들어갔지만, 미련한 다섯 처녀는 기름을 준비하지 못해 혼인 잔치
에 들어가지 못했다. 이들은 신랑에게 마음이 없었다. 중요한 것은 준비하라는 것이다.
둘째, 달란트 비유로, 주인이 타국으로 떠나면서 종들에게 자기 소유를 맡겼다. 충성을 다한
두 종은 배로 남겨서 주인에게 칭찬을 들었지만, 악하고 게으른 종은 바깥 어두운 데로 내쫓
겨 슬피 울며 이를 갈았다. 중요한 것은 맡긴 분이 누구인가를 바로 아는 것이다.
우리 인생은 주님이 맡겨주신 것임을 믿고 오늘의 삶을 감사하며 충성을 다하면 된다.
셋째, 양과 염소의 비유로, 예수님은 다시 오셔서 양과 염소를 구분하셨는데,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 한 것이 곧 자신에게 한 것이라고 하셨다. 중요한 것은 예수님 이름으로 사는
것이다. 예수님은 다시 오신다고 약속하셨다. 오늘 깨어서 다시 오실 예수님을 맞이하기
위해 준비하는 은혜가 있기를 간절히 기도한다.
조 병 문 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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